오늘은 무엇을 배웠는가
- 카카오모먼트 광고
- 카카오의 각 서비스를 활용하여 각 서비스 사용자들의 일상에서 나의 광고와 컨텐츠 노출.
- 시간, 장소, 활동 등 맥락에 맞게 광고를 연결하여 광고주와 사용자 모두의 경험을 극대화.
- 카카오의 수많은 서비스 사용자 중 광고에 가장 적합한 사용자 탐색.
- 사용자의 활동 이력을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광고 알고리즘 개선.
- 광고 전송 최적화를 통해 효율적인 광고 집행 가능.
- 카카오 마케팅 종류
- 카카오와 연결된 모든 공간에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다방면의 광고 기법과 종류가 있음.
- 카카오 계정에 연결된 관리, 연결, 정산, 권한, 문의, 교육, 가입 등 전반.
- 플러스친구와 톡스토어를 기반으로 여러 광고 채널을 통해 홍보.
- 카카오모먼트 픽셀 (추적코드 등)
- 실무에서는...
- 카카오 픽셀을 심어달라 요청.
- 카카오모먼트 가이드 링크를 보내며 심어달라 요청.
- 픽셀 스크립트를 복사해 카톡으로 보내며 심어달라 요청.
- 내가 직접 심을 수도 있음.
- 매스 마케팅 Vs 타겟 마케팅
- 매스 마케팅: 인지도 상승이 목표.
- 타겟 마케팅: 구매 전환율 상승이 목표.
- 네이티브 광고가 뭔가요
- Native Ads: 자연스러운 광고. 자연 콘텐츠와 유사해서 구분이 잘 안 되는 것.
- 시각적 구분과 내용적 구분이 있음.
- 구글, 인스타그램, 메타 등. (카카오모먼트나 네이버는 광고 티를 내는 경우가 많음.)
오늘은 무엇을 했는가
카카오모먼트 픽셀 제작
오늘은 무엇을 느꼈는가
대체로 광고를 집행하는 방식은 비슷하구나 하는 걸 요 며칠 째 느끼고 있다. 지금껏 본 게 네이버와 구글 애즈, 카카오 모먼트인데 대동소이하게 진행되는 것 같다. 본격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어떤 매체로 광고를 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나 카카오가 걸리는 경우에는 잘할 수 있을 것 같다. 구글은... 조금 걱정되기는 하지만.
참고 자료
- 카카오모먼트 광고전략 및 운영방법 - 안영준 이사님
-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 광고가이드 (naver.com) (네이버 광고 단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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