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무엇을 배웠는가
- AISAS 디지털 컨텐츠 구상안
- 각 매체별로 특징이 다름.
- 언론기사는 신뢰와 정보를 제공. 검색이 잘 되며 상위노출에 유익함.
- 블로그는 정보를 제공하기 좋음. 언론기사에서 많이 다루지 못하는 사진, 영상, 정보 등을 넣을 수 있음.
- 유튜브는 흥미와 정보를 제공하며, SNS는 소통을 기본으로 흥미 및 정보를 제공함.
오늘은 무엇을 했는가
AISAS 단계에 맞게 콘텐츠 구상을 진행했다.
그리고... 드디어 현장 실습을 갔다. 백문이불여일견. 마케팅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우리는 직접 체험하게 되었는데...
오늘의 느낀 점
사실 오늘은 디지털 마케팅적으로 많은 활동을 진행하지 않았다. 그저 어떤 컨텐츠를 할지 구상하고, 그라운드220에 방문한 게 전부였을 뿐. 그렇지만 마음만큼은 굉장히 풍족했다. 활동이 즐겁기도 했고, 새로운 경험과 마인드피스 위크의 다양한 체험을 통한 '힐링'에 피로가 사르르 녹은 탓도 있으리라.
사실 방문 전에 이야기를 듣고 후기를 찾으며 컨텐츠를 생각하고 기획할 때는 '굳이 이럴 만한 이유가 있을까?' '이런다고 사람들이 찾아올까?' '과연 그렇게 매력적인 공간일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실제로 경험해보니 그럴 이유가 있고, 사람들이 찾아오게 하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공간이었다.
이제 우리는 이 공간의 모든 것을 이용해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고, 이를 통해 흥미를 끌어 그라운드220의 방문객 수를 늘린다는 목표를 달성할 것이다. 내심, '나만 아는 힐링공간으로 남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원래 좋은 건 나누라고 했으니까...
참고 자료
- 5월 7일자 강의 자료 - 이수빈 강사님
'디지털 마케팅(04.01 ~ 07.03)'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5.08 - 25일차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언론기사] (0) | 2024.05.08 |
---|---|
Z세대, 이곳에 모인다… '핫플'로 부상하는 LG전자의 '그라운드220' (0) | 2024.05.08 |
2024.05.03 - 23일차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 따른 콘텐츠 기획 및 운영] (0) | 2024.05.03 |
2024.05.02 - 22일차 [디지털 마케팅 전략 및 크리에이티브 도출] (1) | 2024.05.02 |
2024.04.30 - 21일차 "취업특강" with 'JOBDA' (1) | 2024.04.30 |